로고

장기요양사관학교
로그인 회원가입
  • 공지 및 위기상담
  • 공지사항
  • 공지 및 위기상담

    공지사항

    인권지도사 양성으로 어르신과 기관을 지키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하이케어솔루션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838회   작성일Date 2023-11-22 00:47

    본문

    <  '인권지도사' 몇명 보유? >

    - 인권감수성이 뛰어난 전문가가 있다면 .. 보배

    - 우리기관 대표 인권지도사를 육성해주세요

    - 인권보장 우수기관 인센티브 도입 대비


    종전기관은 23년 12월 22일부터 CCTV의무화 시대를 맞이하게 됩니다. 한번도 가보지 못한 일들이 예상됩니다. 지금도 노인학대 관련 뉴스에 CCTV가 그 증거로 보도되는데, 제대로 대비하지 않으면 더 빈번하게 보도될 것이며 노인요양시설은 노인학대를 상징하는 것처럼 부정적 이미지로 점철 될 것입니다.


    따라서 대비해야 합니다.


    대비하는 방법 중 하나는 내부 인권전문가를 육성해 스스로 교육과 자정활동 등 노인학대예방을 위한 주의와 감독에 최선을 다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내부 인권전문가로 인권강사를 양성하는 것이 최선이나 이는 말 그대로 인권강사입니다. 따라서 장기요양사관학교에서는 MBC아카데미원격평생교육원과 함께 인권지도사 자격과정(한국직업능력개발원 자격등록번호 2022-005066)을 개발했습니다.


    강사로는 충남노인복지시설협회 김원천 회장(사회복지학박사)과 김호중 사회복지판례연구소 원장이 담당합니다.


    커리큘럼은 아래 동영상 4강좌 4시간입니다.

    인권의이해

    아동인권

    장애인인권

    노인인권


    동영상 수업 후 시험이 있으며, 60점 이상 맞으면 합격입니다. 불합격 시 재수강 후 재시험이 가능합니다.


    갈수록 인권감수성이 중요해지는 만큼 각 기관에서 인권지도사를 배출해보시기 바랍니다. 비록 민간 자격이나 국가자격이 없는 만큼 기관 소속 종사자를 인권전문가로 육성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향후 인권지도사 합격자 대상 주기적인 보수교육과 커뮤니티 구성으로 기관별 활동을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인권감수성은 기관의 경쟁력입니다.


    상담전화 : 02-6490-9464


    인권지도사 신청하세요 http://edulec.co.kr/dolbom/longterm_care/index.asp?consult_group=care01


    감사합니다.


    사회복지판례연구소 김호중 원장 올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